배양육은 호르몬제와 미생물 오염에 대한 걱정이 없어요.호르몬제를 주며 동물을 키우지 않아도, 멸균된 환경에서 만들기 때문에 더욱 깨끗한 고기를 즐길 수 있답니다.
그래도 세포를 키워 만드는데
안전할까요?
세포 채취부터 세포 배양, 고기 생산, 제품화까지, 모든 생산 과정을 의약품 생산에 준하는 위생적이고 안전한 설비 및 공정을 기반으로 진행해요.
또한, 식품 안전 기준이 까다로운 선진국들도 배양육의 안전성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식품의약국(FDA)과 농무부(USDA), 싱가포르 식품청(SFA)에서 이미 판매를 허가해 배양육을 맛볼 수 있답니다.
또 다른 장점이 있을까요?
조류 독감과 같이 동물과 사람 사이에 퍼질 수 있는 병(인수공통감염병)이 우리 식탁까지 올 가능성이 없어져요. 기존의 축사는 많은 동물들이 밀집된 환경에서 살기 때문에 한 마리가 아프면 순식간에 모든 동물이 아플 수 있어요. 이렇게 퍼진 병은 도축, 운송 및 조리 과정에 따라 고기에 남을 수도 있죠.
하지만 배양육은 세포 확보를 위해 동물의 종류와 품종별로 한 마리의 동물만 있어도 충분하기 때문에, 밀집된 환경으로 인해 동물들 간에 병이 퍼질 걱정이 없어요.
배양육이 건강에 도움이 될까요?
배양육은호르몬제와 미생물 오염에 대한 걱정이 없어요. 호르몬제를 주며 동물을 키우지 않아도 되고, 멸균된 환경에서 만들기 때문에 더욱 깨끗한 고기를 즐길 수 있답니다.